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

//

아파트, 다세대 주택, 다가구 주택, 연립주택 등 주택, 토지, 상가 등 부동산과 관련하여 매매가 발생하면 실거래가를 신고하게 되어 있습니다. 계약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며, 신고된 내용은 국토교통부에서 공개하여 제공되며 전국민이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열람시 공인인증 등의 절차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할 물건의 정확한 주소지만 알고 있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. 계약일과 거래금액, 층수 등 해당 건물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

매매가는 물론 전월세가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및 토지, 부동산 등을 매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매도자와 매수자는 필히 사전에 실거래가를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.

실거래가는 매매시 발생하는 여러가지 비용산출시 기준이 됩니다.

대표적으로 매도자가 물건 매도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그리고 매수자가 물건 매수 후 발생하는 취득세 등 부동산 거래시 발생하는 세금이 있으며 이외에도 부동산 중개비, 법무사비용 등 기타비용도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산정되게 됩니다.

참고로 종부세와 재산세 그리고 국민연금, 건강보험료 등 산정시 기준이 되는것은 공시지가이며 개별공시지가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더욱 자세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와 관련된 내용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(https://www.peleg-design.co.kr/)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Leave a Comment